문화원소개

인사말

시대의 변화, 문화다양성
선도하는 문화원으로의 도약!

김 순 이 제9대 제주문화원장

존경하는 제주시민 여러분! 제주문화원 회원 여러분!
현재 코로나 사태가 나날이 엄중해지고 있어 따로 취임식을 갖지 못하게 되어 이렇게 지면으로 인사 말씀 올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신중한 선택의 결과 제주문화원 원장으로서 힘찬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선의 영광과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을 느낍니다. 여러분 앞에 겸허한 마음으로 맡은 바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향토사료 발간 사업은 제주문화원의 핵심사업이기에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향토문화연구회를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격상시키고 더욱 활성화하겠습니다. 실버합창단, 제주신화전설인형극단의 공연과 활동무대를 넓혀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회원님들이 문화원에 자주 찾아오고 싶고 참여할 수 있는 공연, 전시 및 체험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회원 상호 간의 친화와 소통을 통해 제주문화원 회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문화를 향유하는 내용도 다양해지고 활동 범위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제주문화원이 이러한 시대의 변화, 문화 다양성을 인지하고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누구보다도 문화의 힘을 굳게 믿는 사람입니다. 제주문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여러분들과 더불어 제주 문화의 꽃을 피워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풍요와 다복이 깃들고 아름답고 건강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1일
제9대 제주문화원장 김 순 이 올림

위로